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default_news_ad1
default_nd_ad1

‘The English Lake District’와 ‘Exhibition Park’의 풍경

임진희 승인 2024.01.02 14:46:36 호수 634

공유
default_news_ad2

The English Lake District – Northwest England, the UK.| 촬영일 : 2023. 10. 8.

 ‘레이크 디스트릭트(Lake District)’는 잉글랜드(England)의 가장 큰 국립공원으로 ‘Scafell Pike’, ‘Carbells’와 같이 유명한 봉우리를 포함하여 총 150개 이상의 봉우리가 있고, 작은 호수까지 포함하면 총 16개의 호수로 둘러싸여 있습니다.

 실제 2017년도에 유네스코 세계문화유산(UNESCO World Heritage Status)으로 지정된 곳이기도 한 ‘레이크 디스트릭트’를 거닐다 보면, 언덕에서 자유롭게 풀을 뜯고 있는 양 떼를 만날 수 있고, 장엄한 분위기의 산과 평화로운 호수가 펼쳐진 아름다운 경관을 만끽할 수 있습니다.

 위 사진과 같이 거대한 산 아래에 고요한 호수와 그 가운데를 유유히 떠가는 돛단배를 보고 있노라면 한 폭의 그림을 보고 있는 듯한 생각에 어느새 저의 마음까지도 평온해지는 듯하였습니다. 실제 많은 시인, 작가, 예술가들이 영감을 얻기 위해 즐겨 찾았다는 명소인 만큼 오직 자연에서 느낄 수 있는 큰 감동이 무엇인지 경험할 수 있었습니다.

 때로는 바쁘고, 복잡한 삶 속에서 잠시나마 자연이 주는 여유로움과 위로를 함께 누리실 수 있기를 바라는 마음에, 부족한 사진 실력이지만 응원의 마음을 담아 ‘레이크 디스트릭트’의 풍경 사진을 전해드립니다.

 

Exhibition Park - Newcastle upon Tyne, the UK. | 촬영일 : 2023 . 10. 12.

 영국의 뉴캐슬 대학교(Newcastle university)에서 걸어서 십 분 남짓한 거리에 있는 ‘익스히비션 공원(Exhibition Park)’은 특히 탁 트인 시야로 넓게 펼쳐진 푸른 들판이 매력인 곳입니다.

 이 공원 근처에 대학교를 비롯하여 상가 및 주택가가 멀지 않은 곳에 있음에도 불구하고, 이 공원에 들어서면 들쭉날쭉한 건물이 크게 눈에 띄지 않고 시원하게 뻗어있는 초원을 거닐며, 백조와 청둥오리들이 천진하게 놀고 있는 호수를 감상할 수 있다는 것이 놀랍기도 합니다.몇 해 전 이 공원을 상업지구로 개발하려는 시도가 있었으나 지역 주민들의 반대로 공원이 보존될 수 있었다는 이야기를 전해 듣고는, 이 조용한 공원이 실제로 각 주민에게 얼마나 강력한 힘을 주고 있었는지 다시 한번 체감할 수 있었습니다.

 어느덧 새롭게 다가온 2024년에도 위 사진의 풍경처럼 시원하고, 청명한 길 위에서 상쾌한 새출발을 하시길 기원하는 마음으로 사진을 전해드립니다.
 

임진희 변호사

임진희

default_news_ad5
default_side_ad1
default_nd_ad2

인기글

set_C1
default_side_ad2

포토
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글 및 최근글

default_side_ad4
default_nd_ad6
default_news_bottom
default_nd_ad4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